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생애 최초 특별 공급 당첨 되는 방법

반응형

생애 최초 특별 공급 청약 자격에 통과했다면, 소득에 따른 공급 전형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이때 "소득"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민영주택과 공공주택을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영주택 생애최초 특별공급 당첨자 선정 방식

민영주택 청약 신청 시 기본 소득 조건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60% 이하입니다. 이 중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130%이라면 "소득우선공급"에 해당되게 됩니다. 

 

- 소득 우선 공급 : 공급물량의 50%가 소득우선공급으로 나옵니다. 여기서 소득을 확인하고, 해당 지역 거주자인지를 확인ㄹ하고,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 소득 일반 공급 : 공급물량의 20%가 소득 일반 공급으로 나옵니다. 일반소득 신청자와 우선소득 신청자 중 낙첨자를 모두 포함하여 해당 지역 거주를 확인하고 추첨에 들어갑니다. 소득 160% 이하의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추첨제 : 공급물량의 나머지 30%가 해당됩니다. 추첨제 신청자, 우선소득/일반소득 신청자 중 낙첨자를 모두 포함하여 해당 지역 거주를 확인하고 추첨에 들어갑니다. 

 

반응형

공공주택 생애최초 특별공급 당첨자 선정 방식

국민주택 청약 신청시 기본 소득 조건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30% 이하입니다. 이 중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100% 이하라면 "소득우선공급"에 해당되게 됩니다. 예치금은 600만 원 이상 필요합니다. 

 

- 소득 우선 공급 : 전체 물량의 70%가 소득우선공급으로 나옵니다. 소득을 확인하고, 해당지역 거주를 확인한 다음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 소득 일반 공급 : 전체 물량의 30%가 일반공급으로 나옵니다. 일반소득 추첨대상에는 일반소득 신청자와 우선소득 신청자 중 낙첨자를 모두 포함하여 해당 지역 거주를 확인하고 추첨에 들어갑니다.

 

더 자세한 생애최초특별전형 청약 조건은 아래 포스팅에 작성해 두었습니다.

2023.01.24 - [분류 전체보기] - 생애최초 특별공급 신청 자격 및 조건 제대로 알아보기

 

 

억울하게 재당첨 제한에 걸리지 않도록 자신의 상황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조건과 자격을 살펴보고 전략적으로 청약에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